진에어 국제선 수화물 규정 알아보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에어 기내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에어는 한진그룹 계열사의 저가항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선은 서울 김포에서 제주, 부산, 청주, 광주에서 제주까지 운항이 되고있습니다. 국제선은 인천공항을 기준으로 홍콩, 마카오, 타이페이, 괌, 방콕, 세부, 클락, 코타키나발루, 삿포로, 도쿄, 옷카, 오키나와, 기타큐수, 후쿠오카, 다낭, 하노이, 호놀룰루 등이 근거라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노선을 늘려가고 있는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진에어 기내 수화물 규정과, 기내에 반입이 되는 물품과 기내 반입 금지 물품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에어 휴대 수화물 먼저 알아볼까요? 휴대 수화물은 고객이 기내로 가져갈 수 있는 수화물을 말하고 있는데요.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건 20인치 사이즈의 캐리어로 무게는 10kg 이하만 1개에 한하고 있습니다. 세변의 합이 115cm 이하이며 가로 40cm, 세로 20cm, 높이 55cm미만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단 추가 허용 품목이 있는데요. 노트북이나 서류가방, 해드백 중 1개입니다.
진에어 위탁 수화물은 수화물 1개의 크기가 203cm 이내만 가능하며 초과될 경우 위탁 수화물로 거절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위탁 수화물의 무게는 32kg를 초과할 수 없다고도 합니다. 기본 위탁 수화물의 경우 15kg로 알려져있는데 따로 수화물 비용을 추가한다해도 한개의 수화물 무게가 32kg를 초과하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진에어는 각 지역마다 국내선과 동남아/일본/홍콩/마카오/대만/중국은 15kg로 괌은 23kg, 하와이는 23kg,2개까지 가능, 케언스는 1개의 수화물 23kg로 위탁 수화물 무게를 지정해 두었습니다. 다만 만2세 육아에 한해서 국내선은 접는 유모차나 유아용 카시트 중 1개를 국제선은 세변의 합이 115cm 또는 10kg 이하의 수화물 1개 및 접는 유모차 1개 또는 유아용 카시트 1개로 총 2개까지 수화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진에어 운송 금지 품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물건은 기내 수화물도 위탁 수화물로도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보냉제 목적의 드라이아이스는 항공사 승인 하에 1인당 2.5kg까지 운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진에어 기내 반입 제한 품목도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위험요소가 있는 물품은 다른 승객의 안전을 위해 휴대하고 탑승할 수가 없습니다. 위탁 수화물에 꼭 넣어야합니다. 저는 예전에 손톱깍기가 제 가방에 있었는데 보안검사때 발견이 되어 기내에 가지고 탑승이 안되는 바람에 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반 손톱깍기는 가능하나 제가 가지고 있던건 약간 맥가이버 형태의 손톱깍이여서 제한이 되었습니다. 진에서 미주행은 탑승 시 파우더류도 체크를 해야 하는데요. 밀가루, 설탕, 커피가루, 향신료, 화장품(분말, 파우더류)는 12온스 이상일때 위탁 수화물로 맡기셔야합니다.
진에어 항공을 이용할때 기내 반입을 꼭 해야하는 품목도 있는데요. 노트북과 핸드폰, 캠코더, 카메라, 고가의 개인 전자제품, 화폐, 보석류, 귀금속류, 유가증권 등이 있습니다. 전자담배는 꼭 휴대해야 합니다. 기내에서 전자담배를 충전하거나 흡연은 금지하고 있는건 아시죠? 국제선은 물, 음료, 식품, 화장품, 등 액체 분무, 겔류로 된 물품은 100ml이하로 개인용기에 담으면 기내에 반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조배터리도 기내로 반입해야 합니다.
이상 진에어 기내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