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의 성공학 운명을 만드는
절제의 성공학이라는 책을 알고 계신가요? 절제의 성공학은 제가 간헐적 단식에 관심이 많았을 시절에 커뮤니티에서 어떤 분이 추천해준 책입니다. 이 당시에 이 책을 구하기가 너무 힘들었었습니다. 중고서점에서도 찾아보다가 구입하게 되었던 책이 절제의 성공학입니다.
절제를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요? 돌아다니는 말로는 다이어트를 하면 사람의 운이 바뀐다고도 합니다. 사람들의 사주팔자에 따라 다르지만 믿거나 말거나인 말이기도 하지만 절제를 함으로써 운명을 바꿀 수 있어서 운이 트이면서 성공할 수 있다는 논리가 있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책은 미지노 남보쿠의 절제의 성공학이라는 책입니다.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절제의 성공학은 미지노 남보쿠가 저자로 출판은 2013년에 되었습니다. 이북으로도 절제의 성공학을 볼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쯤 읽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저자인 미즈노 남보쿠는 일본의 운명학자이자 사상가입니다. 저자는 어릴때 부터 말썽을 피웠습니다. 18세때 도둑질로 감옥까지 가게 됩니다. 여기서 저자는 가난하고 죄지은 사람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생김새가 다르다는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출옥 후 자신의 운명이 궁금해 관상가를 찾아가게되는데요. 이 관상가가 하는말이 1년안에 죽을 운명이다. 절로 출가하라는 말을 듣게됩니다.
저자는 가까운 절에 방문하여 출가를 청하게 되는데요. 절의 주지스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1년동안 보리와 흰 콩으로만 식사를 하고 오면 받아주겠노라고요. 저자는 이 약속을 지킵니다. 1년이 지난 후 관상가에게 다시 찾아가게 되는데요. 관상가가 하는 말이 운명이 완전히 바뀌었다. 어디에서 이렇게 덕을 쌓은것이냐. 사람의 목숨을 구했냐며 묻습니다. 저자는 생명을 구한일은 없지만 보리와 흰 콩만 1년동안 먹고 살았다고 말을 합니다. 관상가는 식사를 절제한 것이 큰 음덕이 된 것이라합니다.
이 후 저자는 운명을 공부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람의 얼굴 모양까지 연구하게 됩니다. 골격도 연구합니다. 이렇게 9년의 수업을 마친 후 세상에 이름을 알리게 되는 관상가가 됩니다.
저자의 이야기가 놀랍지 않나요? 절제를 함으로써 운명을 비켜간것입니다. 저자의 책 목차를 보면 음식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습니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많은 음식들이 넘쳐나며 어딜가던 우리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음식이 없어서 비만도 없었잖아요. 지금은 성인병에 신종 질병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한번 보시면 음식을 절제할 수 있는 잠재의식이 생기게 됩니다.
절제를 한다는것이 보통 쉬운일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거나 내가 계획한 일을 시행하는것, 한가지 일만 파고들어 집중하는것들 등등 말입니다. 내 행동에 따른 절제가 필요합니다. 절제의 성공학에서는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3개월만 음식을 절제해보면 내 운이 바뀔것이라고합니다. 주변을 보아도 그렇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새 인생을 살게 되는 친구를 보았습니다. 절제를 하여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음식뿐만 아니라 다른 절제까지도 필요하게 되는데요. 나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절제의 성공학을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페이지수도 많지 않은데 알찬 내용만 있습니다. 저는 쉬다 읽다해서 읽는데 4시간이 걸렸습니다만, 속독을 하시는 분이라면 1시간에도 읽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상 절제의 성공학에 대한 추천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