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렌즈 재사용 괜찮은가요?

소프트렌즈는 안구에 직접 착용하여 시력 교정 또는 미용의 효과를 주기 위해 만들어진 렌즈입니다. 렌즈는 소프트렌즈와 하드렌즈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렌즈는 소프트렌즈로 말랑말랑한 렌즈입니다. 소프트렌즈는 일회용렌즈, 30일렌즈, 90일, 180일, 이렇게 사용가능하게 있는데요. 요즘은 원데이 소프트렌즈를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소프트렌즈 원데이렌즈이지만 재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볼까요? 

보통 소프트렌즈를 써클렌즈용으로도 많이들 사용하는데요. 써클렌즈는 인상이 또렷해 보이는 효과와 또는 연출을 위해서이죠. 소프트렌즈를 몇시간 정도 착용하고선 버리기는 아깝고 짧은 시간 사용했을때 착용했던 원데이렌즈를 두고 버리느냐 더 끼느냐 고민을 하게 됩니다. 

원데이렌즈는 하루만 착용하는 렌즈입니다. 보존액에 담겨진 채로 한 쪽씩 낱개로 포장이 된 제품인데요. 외출할때나 여행때 렌즈세척액과 렌즈 케이스를 따로 챙기지 않아 편리함을 주는 원데이렌즈입니다. 한번 착용하고 버리고 다음날 또 새로운 렌즈를 착용하면 되는 편리함에 우리나라는 원데이렌즈 사용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원데이렌즈 가격대가 높은편인데도 이런 편리함 때문에 착용을 하는것이지요 

그렇지만 원데이렌즈는 다시 끼는것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눈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원데이렌즈 몇시간 끼지도 않았는데 버려야한다니 내일 하루만 더 사용하면 안되는건가? 라는 생각이 눈 건강을 해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데이렌즈라고 하루종일 착용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이건 원데이렌즈 뿐만이 아니라 하드렌즈도 그렇습니다. 눈에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는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원데이렌즈의 적절한 착용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원데이렌즈는 재사용없이 하루에 한번, 그리고 최대 8~12시간 착용할수록 디자인된 렌즈라고 합니다. 오늘 4시간 사용했으니 내일 4시간 재사용을 할 수 있어! 이런건 아닙니다. 하루에 한번 착용을 했으면 버리고 새 렌즈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재사용금물!

원데이렌즈가 두께가 얇고 수분 함량도가 일반 소프트렌즈보다도 높아 눈이 건조한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데요. 수분 함량이 많은 원데이렌즈일수록 지나치게 오래 착용을 하게 되면 촉촉했던 렌즈는 오히려 눈의 수분을 빨아들여 건조하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마스크팩도 적정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빨아들인다고 하니 같은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며칠 씩 재사용하면 안되는 이유는 본인은 느끼지 못하지만 건조해진 일회용 렌즈를 재사용하게 되면 후에 심각한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고, 세균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원데이 렌즈는 이름처럼 원데이만 사용하도록 하고 원데이렌즈를 재사용하는 일은 없도록 해요. 원데이렌즈는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만큼의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원데이 렌즈 재사용이 내 눈에 많은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