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가격을 알아보고자 대리점에 들어가면 설명을 해주는데 공시지원금은 무엇이고 선택약정?은 또 무엇인지 설명을 들어도 헷갈리게 됩니다. 듣다보면 이것도 저것도 다 맞는소리 같은데 정작 사놓고 보면 호갱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공시지원금이란 무엇인지 공시지원금 선택약정은 또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선택약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선택약정은 단통법 출시와 함께 생겨난 핸드폰 요금 할인제도입니다.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지 않는 사람들에게 단말기에 한해서 이용요금의 25%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선택약정 할인은 예를 들어 8만원 요금제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매달 16,000원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공시지원금이란 또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공시지원금약정은 방송통신위원회와 통신사가 협의 후에 어떤 핸드폰에서 어떤 요금제를 썻을때 얼마만큼 할인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핸드폰을 개통하기 위해 대리점에 방문하게되면 공시지원금이라고 표를 보여줍니다. 공시지원금은 최대 15%를 할인해주는데요. 의무가 아닌 선택이 됩니다. 추가지원금도 있지만 큰편은 아닙니다. 공시지원금약정은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선택약정할인과 공시지원금 할인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떤것이 더 할인의 폭이 큰걸까요? 선택약정은 요금제에서 25%를 할인해주어 8만원이 넘어가는 요금제를 사용하시는분에게 유리합니다. 공시지원금은 새로 출시되는 핸드폰에 한해서는 할인폭이 크지 않기때문입니다. 해지를 하게 될 경우에는 위약금도 생각해야합니다.